• HOME
  • 통대입시정보
  • 합격수기 > 이화여대

합격수기 > 이화여대

글 정보
제  목 조O영, 2024학년도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 합격
수강강좌(교수님)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이창용어학원) 평  가 ★
등록일 2023.12.07 조회수 847

1. 먼저 간단한 합격 소감을 들려주세요.

 - 이길이 맞는지 기도하며 두드렸는데 맞다고 하나님이 응답하신것 같아 감사하다.

 

2. 시험 당일어떤 마음으로 어떤 준비를 했나요?

 <1 시험>

- 시험당일은 시험장에 가기바뻤다. 비교적 아침 이른 시각이라 토스트로 아침을 때우고 집에서 한시간 가량 떨어진 학교에 가니 사람들이 무지 많아서 당황했다. 마음은 최대한 가볍고 유쾌함을 잃고 싶지 않아서 시험장이 건물 꼭대기층이라 전망이 너무너무 좋았는데 전망 감상하며 노트에 빼곡히 써놓은 나만의 헷갈리는표현들을 외우며 대기했다. 이때 마음을 심각하게 하면 긴장만 하니까 조금은 즐거운 추억등을 떠올리며 릴렉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다.

 <2차 시험>

 - 이대는 2차없음

 

3. 통번역대학원 진학을 결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 남들은 통대를 졸업하고 하는 일을 나는 운좋게(?) 학부만 졸업하고 오랫동안 했었다. 하다보니 늘 부족하고 목마름을 느꼈던 차에 운명적으로 준비하고 합격까지 하게 된것 같아 그저 감사하다.

 

4. 입시 준비를 시작할 때 자신의 영어 실력은 어느 정도였다고 생각하나요?

- 영문 에디터로 일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하면 될런지...

5. 영어 공부 경력 (영어 전공어학연수영어권 국가 거주영어 활용 업무 등)은 어느 정도 였나요?

 --영어 쓰기와 말하기가 업무 비중의 100프로를 차지하는 직장 생활을 오랫동안 했었다.

 

6. 입시를 준비를 시작할 때 다짐했던 것이나 마음 자세 등 어떤 생각을 했나요?

- 즐기면서 가자였다. 그냥 하나님께 맡기고 하루하루 유쾌하고 신나게 내가 좋아하는것 맘껏 해보자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그렇게 안될때도 많았는데 그럴때는 성경보고 기도하면서 마음을 달래 보기도 했다.

 

7. 특별히 이창용어학원을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 그냥 인터넷 서치하다 집에서 가까워서 청강하고 등록했다.

 

8. 공부를 하면서 쌓은 나만의 입시 공부 노하우가 있다면?

( WRITING / SPEAKING / NOTE-TAKING등 영역별 공부 방법 및 기타 노하우)

 - 입시 준비기간이 너무 짧아서 나만의 노하우라는게 딱히 없는 것 같다. 굳이 있다면 이대 모의고사반에서 매시간 치르는 모의고사를 진짜 시험인것 처럼 임했고 시간내에 다 작성을 못하면 시험시간 관리 전략을 새롭게 짜서 적용하면서 무슨일이 있어도 시간내에 완성한다는 각오로 임했던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것 같다. 실제로 이대는 시간이 관건인거 같다. 시험을 쳐보니.

 

9. 이창용어학원에서 본인에게 가장 도움 됐던 수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이대 번역 모의고사반. 실제 시험에 대비해서 연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수업시간에 다루는 기출문제나 비슷한 유형의 지문을 통해서 이대 시험을 파악하여 내가 부족한 어휘나 문장구조를 내것으로 익힐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던것 같다. 그리고 선생님이 매수업 마다 주셨던 리딩자료도 되도록 다 읽고 응용해서 써보려고 했다. 특히 마지막 리딩자료도 시험전까지 읽었는데 이번 한영시험에 응용해서 씉 수 있어서 감사하다.

 

10. 입시 준비 기간 동안 하루를 어떻게 보냈나요?

 (수업자습스터디 등기간에 따라 어떤 비중으로 나누어 공부했는지 등)

 -수업과 복습위주로 공부했다. 그리고 총 준비기간이 두달 밖에 되지 않았기에 내가 아는것 혹은 모르는것을 찾아보기보다는 헷갈리는 것을 내것으로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머리를 식히기 위해 미국 뉴스 방송을 보거나 영어성경을 보기도 했다. 아침11시부터 저녁 9시 정도까지 공부했던것 같다. 주말에는 좀더 느슨하게 공부하면서 긴장을 풀어주기도 했다.

 

11. 이창용 어학원의 담당 선생님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정말 이창용어학원 선생님들 고생많으셨습니다. 특히 양시래 선생님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12. 마지막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이 길은 운명이라면 가게 되어 있는것 같다. 그러니 너무 조급해하지 마셨으면 한다. 오늘이 내게 주어진 최고로 즐겁고 신나는 날이라고 여기고 공부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런의미에서 화이팅!!!

글 정보
이전글 임O원, 2024학년도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 통역학과 합격
다음글 김O정, 2024학년도 이화여대 통번역대학원 통역학과 합격